2024-03-29 23:41 (금)
생태환경과 민주시민교육이 함께 하는 우리의 꿈 이야기
생태환경과 민주시민교육이 함께 하는 우리의 꿈 이야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4.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강초,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 지난 28, 29일 실시

변화된 미래 속에서 나의 미래를 찾는 시간

봉강초등학교(교장 윤덕인)는 지난 28일과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맞게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문직업인을 학교로 초청해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봉강초 1~3학년을 대상으로는 곤충사육사 이병한 강사를 초청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보고 곤충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4~6학년과 교원을 대상으로는 창원시의원 전홍표 강사를 초청해 우리가 환경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시의회의 역할, 지방자치제도에 대해 알아보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생태계 속에서 각 생물의 역할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구를 위해 우리의 행동을 변화시켜야 함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주제로 진행됐다.

곤충사육사 이병한 강사는 “아무리 작은 생명이라도 지구의 생태계를 위해서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지켜줄 필요가 있다”는 설명과 함께 곤충 기르기 체험을 진행했다.

창원시의원 전홍표 강사는 “우리의 행동 하나 하나가 미래 지구의 모습을 결정한다”고 말하며 환경을 위한 실천을 강조했다.

특강이 끝난 뒤 2학년 권○○ 학생은 “처음에는 곤충이 징그러웠지만 관찰하다보니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곤충사육사 라는 직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또 6학년 이○○ 학생은 “교실 안에서만 배웠던 지방자치제도를 시의원에게 들으니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