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8 (금)
임우진 군 한수원 공개채용 최종 선발
임우진 군 한수원 공개채용 최종 선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4.2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우진 군(3학년)
임우진 군(3학년)

"학교 교육과정 충실ㆍ좋은 결과"

멜콘(주) 상호 매칭 프로그램 운영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는 임우진(3학년) 군이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공개채용 전형에 최종 합격해 개교 3년 차 한국나노마이스터고의 우수성을 증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우진 군은 1학년 진로탐색활동을 통해 한수원 공채합격을 목표로 교과성적과 자격증 취득, 동아리 활동 등으로 진로로 준비를 해왔다.

지난해 전국단위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전기직종 12명 채용 공고에 응시해 1차 NCS 및 영어시험과 인성검사를 통과했으며 2차 PT면접, 개별면접, 조별토의를 거쳐 최종 합격했다.

임 군은 우선 원하는 분야 취업 목표를 세우고 기본적으로 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하면서 면접에 대비해 관련 분야 기사를 많이 읽었다며 합격이라는 좋을 결과가 나와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1차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 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했고, 2차 면접시험에 대비해 원자력발전과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발전 원리에 대해 공부를 많이 했다" 며 "한국나노마이스터고는 학교에서 준비를 많이 해주니까 학교를 믿고 수업에 충실하면서, 공기업이나 대기업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 취업 목표를 세우고 심도 있게 공부하면 2기, 3기 후배들도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와 주식회사 멜콘(주)은 상호 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재채용 협약을 맺고 산업수요맞춤형 실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