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2 (금)
창원교육지원청, 교무행정원 직무연수 실시
창원교육지원청, 교무행정원 직무연수 실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4.2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교무행정원 240여 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5일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창원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교무행정원 240여 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5일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전문성은 높이고! 재미는 더하고

각급 학교 교무행정원 240여 명 참여

창원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교무행정원 240여 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5일간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청렴 직무교육을 시작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교무행정원은 각급 학교의 교무실에 배치되어 교원들의 교원행정 업무를 지원해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 등 교육 본질에 집중하도록 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이루어지며 온라인 개강식에 이어 쌍방형 온라인 연수,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나이스 학사 관리 △원문정보공개 향상 방안과 기록물 관리 △K-에듀파인 사용 등 업무역량 증진 및 협업과 소통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또한, 실무중심의 교육 외에 사상체질을 통한 건강관리법, 희노애락을 가야금에 싣고 등의 강의를 편성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에 위로가 되고 활력이 되도록 연수를 구성했다.

신승욱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무행정원이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무행정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