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1 (금)
양산 하북 주민들 "대통령 사저 건립 반대"
양산 하북 주민들 "대통령 사저 건립 반대"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1.04.21 22: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하북 주민들이 내건 `대통령 사저 건립 반대` 현수막. 김중걸 기자
양산 하북 주민들이 내건 `대통령 사저 건립 반대` 현수막. 김중걸 기자

불법주차 등 사후대책 촉구

"주민 불편 예상 설명 없어"

양산시 하북면 주민들이 문재인 대통령 평산마을 사저 건립을 반대하고 나섰다.

양산시 하북면 이장단협의회 등 10여 개 지역사회단체는 21일 오전 문 대통령 평산사저가 있는 지산리 평산마을 진입로와 하북면 일대에 `사저 건립을 반대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현수막 30여 개를 내걸었다.

이날 주민들은 "문 대통령이 통도사와 인접한 평산마을에 사저를 건립하면서 사저 건립 예정지와 인접한 하북면 주민들과는 경호와 사저방문객 등으로 인한 불법주차와 같은 주민 피해 등 사후대책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없이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민들은 "향후 대통령이 거주하게 되면 하북면 일대는 경호로 인한 교통통제와 CCTV 등 감시장비로 생활 불편과 지역 개발 애로 등 주민불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같이 예상되는 주민 불편에 대해 아무런 설명이나 이해를 구하지 않은 것은 주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호처는 최근 평산마을 주민과는 경호동 건립에 대한 설명을 한 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영화 2021-04-22 15:36:40
현수막 걸은 단체들은 그지역을 진짜 생각하는건지 - 양산에 사저가 들어서면 노무현 사저처럼 사람들이 많이 찿아갈거고 그러면 그지역이 활성화될거고 상권도 활발해져서 그지역이 좋아질텐데 주민들이 뭐가 불편해진다는건가 노무현사저없을땐 썰렁한 지역이 지금은 얼마나 좋아졌는가 보라

최영화 2021-04-22 15:20:31
이명박,박근헤 주민들은 불편하지 않아서 지었나 ?? 왜 문대통령한테만 난리 들인지 .. 양산에 들어서면 노무현 사저 들어서고 그지역이 활성화되서 .. 그지역이 발전하는데 - - 양산도 마찬가지로 그지역이 활성화되고 상원도 활성화될것이다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고 난리 들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