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52 (토)
하동지역 정수장 위생관리 점검서 `합격점`
하동지역 정수장 위생관리 점검서 `합격점`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4.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충망 설치 이물질 유입ㆍ유출 차단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하동군은 지난 3월 15일∼4월 12일 실시한 환경부 주관 전국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 점검에서 하동지역 정수장은 유충 없는 깨끗하고 안심하게 마실 수 있는 수돗물로 합격점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최근 인근 시ㆍ군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지역 내 정수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수돗물 처리공정 및 시설유지 상태를 점검했다.

군은 하동(두곡)정수장의 여과지ㆍ침전지 주변 포장공사를 통해 유충의 서식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하동(두곡)ㆍ옥종(청룡)정수장은 4월 말 방충망 설치 등으로 이물질의 유입ㆍ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반기별 1회 청소하는 규정에 따라 수돗물 저장탱크 물때 등을 제거하는 등 배수지 내부 청소와 함께 소독작업을 실시해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음용률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하다고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채수 및 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제도로,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설물 안전점검과 함께 24시간 상수도 공급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