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8 (금)
경남교육청, 국회도서관과 정보 공유 업무협약
경남교육청, 국회도서관과 정보 공유 업무협약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4.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문 자료 이용·독서문화 확산 협력·교원 직무연수 지원키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오전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과 지식정보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 원문 데이터베이스 이용 협력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상호 협력 △경남교육청 교원의 직무연수 지원을 내용으로 한다. 업무협약으로 경남교육청 산하기관과 초·중·고등학교는 3억 1천만면에 달하는 방대한 양의 디지털 자료를 국회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국회도서관의 방대한 자료와 운영 방법은 경남교육청의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경험이 합쳐져 미래교육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경남교육청은 혁신적인 사고와 도전으로 도서관을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시켜 왔다. 폐교를 활용한 ‘지혜의 바다’, 온 가족이 휴식과 독서를 할 수 있는 가야산독서당 ‘정글북’ 개관, 학교도서관 공간 혁신 추진 등을 통해 도서관을 미래교육의 새로운 배움터로 만들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책과 도서관은 인류가 시간의 바다를 건널 수 있는, 가장 좋은 배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과거와 현재, 내일과 끊임없이 대화하며 미래역량을 키우는 아이들을 위해 튼튼한 시간의 배를 국회도서관과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