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8 (금)
함안군수 “국ㆍ도비 확보는 선택 아닌 필수”
함안군수 “국ㆍ도비 확보는 선택 아닌 필수”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4.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4월 현안 점검회의에서 국ㆍ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4월 현안 점검회의에서 국ㆍ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4월 현안 점검회의 총력 당부

모든 행정력 투입 지역경제 연결

“공모사업 만전 다할 것” 주문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난 19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4월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군정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국ㆍ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조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 및 성장률 둔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발전을 견인할 국ㆍ도비 예산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시했다.

특히, 오는 5월 중 중앙부처의 예산작업이 마무리되고 기재부로 넘어가는 만큼 부서별로 신청한 사업에 대해서는 국ㆍ도비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근거를 충분히 마련해 도는 물론 중앙부처, 국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설득작업이 이뤄지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 군수는 “체계적인 공모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공모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해 줄 것도 지시했다”며 “지역발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모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공모사업은 치밀한 사전준비가 필요한 만큼 중앙부처의 정책에 부합하는 사업 발굴과 명확한 전략과 논리를 바탕으로 한 사업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