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7 (목)
김해교육지원청, ‘수로밥상 지킴이’ 학교급식 업무담당자 연수
김해교육지원청, ‘수로밥상 지킴이’ 학교급식 업무담당자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4.1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희 교육장이‘아이톡톡’을 활용한 관내 학교 급식 담당자 연수에서 안전한 학교 급식을 당부하고 있다.
김현희 교육장이‘아이톡톡’을 활용한 관내 학교 급식 담당자 연수에서 안전한 학교 급식을 당부하고 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아이톡톡' 실시간 화상연수 진행

질 높은 학교급식 운영, 기후 위기 대응 위한 채식 급식 확대

김해교육지원청은 경남미래교육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해 올해 학교급식 업무담당자 연수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각급학교 영양(교)사 및 급식업무 담당자 127명을 대상으로‘아이톡톡 유프리즘’을 이용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2021학년도 학교급식 기본계획 및 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서 5차 개정에 따른 △질 높은 학교급식 운영 △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영양관리 및 식생활 지도 △ 학교급식 식재료 관리 △ 학교급식 경비 관리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채식 급식 확대 △ 유치원 급식 지원 및 관리 △ 친환경, 경상남도추천상품(QC), 비유전자변형식품 등 우수 품질 식재료 사용 확대 등 내용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으로 ‘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김해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10가지의‘청렴 실천 다짐’을 참석자 모두 낭독하고,‘더 배려, 더 존중’으로 거듭나기 위한 경상남도교육청 청렴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였다. 이어 행복한 김해 학교급식‘수로밥상’차림을 위한 의견과 대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희 교육장은“개정된 위생관리 지침을 학교 현장에 빠르게 적용시켜 질 높고 더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원격수업으로 학교 급식을 제 공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탄력적 급식 제공’등으로 학생 결식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