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35 (금)
창원 진동미더덕축제 ‘온라인 시장’ 연다
창원 진동미더덕축제 ‘온라인 시장’ 연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4.1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진동미더덕축제’행사에서 허성무 시장(가운데)이 시민 차량에 미더덕을 싣고 있다.
‘창원 진동미더덕축제’행사에서 허성무 시장(가운데)이 시민 차량에 미더덕을 싣고 있다.

14~30일 17일간 ‘향기 가득’

홈페이지서 쉽게 구입 가능

22~23일 드라이브 스루 판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창원 진동의 명산물인 진동미더덕이 코로나19 여파로 드라이브 스루 및 온라인 구매로 판매된다.

창원시는 2021년 창원 진동미더덕축제를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창원 진동미더덕축제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예전과 같은 대면 축제는 진행키 어려워, 온라인 축제로 진행키로 결정했다.

축제위원회가 개설한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축제는 드라이브 스루 판매, 온라인 구매, 온라인 참여 이벤트, 스포츠 연계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축제 홈페이지에 미더덕 온라인 판매 쇼핑몰을 연계시켜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미더덕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축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와 4월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창원NC파크 마산야구장에 창원 진동미더덕을 홍보하는 등 지역 스포츠 구단과 연계한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라이브 스루 판매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창원 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판매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차량을 이용해 오시는 분에게만 판매될 예정이다.

김성호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올해 창원진동미더덕 축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키로 했다. 온라인 축제를 통해 지난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받은 창원 진동미더덕을 적극적으로 소비 활성화 및 홍보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업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