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24 (금)
`건강아파트 만들기` 참여 단지 찾아요
`건강아파트 만들기` 참여 단지 찾아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4.1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운동` 문구 등 부착

주민 계단오르기ㆍ걷기 유도

김해시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운동 활성화를 독려하는 `2021년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아파트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이란 생활 속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해 아파트 내 건강 환경을 조성해 입주민에게 운동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계단 오르기, 우리 동네 걷기 등 걷기의 접근성을 높여 주민의 신체 활동률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건강아파트로 선정되면 아파트 내 계단 전면과 벽면 등에 비만 예방, 금연, 절주 등 다양한 건강 생활 실천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하고 이를 통해 입주민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상시 비대면으로 전달한다.

입주민 중 건강 지도자를 선정해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주민이 주도해 건강아파트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300세대 이상 400세대 이하의 아파트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접수 기간이며, 신청 접수된 아파트 중 현지 실사와 실무 회의를 통해 대상 아파트가 선정된다.

2020년 2개소(갑오마을 6단지 부영아파트, 율상마을 모아미래도 6단지아파트)가 지정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걷기는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고 비용이 들지도 않는다"며 "멀리 나가지 않고도 우리 동네 걷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등 일상생활에 걷기 문화를 정착시키면 주민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