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05 (금)
김경수 도지사 “메가시티는 경남발전 기회”
김경수 도지사 “메가시티는 경남발전 기회”
  • 경남매일
  • 승인 2021.04.1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도지사
김경수 도지사

경남매일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남매일은 젊은 언론으로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도정에 대한 조언과 비판을 아끼지 않아 왔습니다. 덕분에 경남도정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경남매일의 발전을 이끌고 계시는 정창훈 대표님을 비롯한 기자 및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백신 예방접종이 진행되는 가운데 코로나19가 다시금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조금만 방심해도 급속히 확산될 수 있습니다. 경남도는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도민의 안전과 민생을 지켜가겠습니다.

코로나19뿐 아니라 기후위기와 4차 산업혁명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매 순간 변화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는 예전과는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 해답은 균형발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경남과 부산, 울산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지역 주도의 균형발전 전략인 ‘부울경(동남권) 메가시티’는 경남 발전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광역대중교통망으로 공간을 압축하고 가덕도신공항과 부산ㆍ진해신항, 철도가 연결되는 동북아 물류허브를 구축해 부울경 지역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남매일의 지혜로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리며, 경남매일이 더욱 번영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