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존중 더 배려’ 곤명초, 등굣길 청렴 캠페인 실시
‘더 존중 더 배려’ 곤명초, 등굣길 청렴 캠페인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4.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명초등학교(교장 정현도)는 4월 7일 아침 8시부터 정문앞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등굣길 청렴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더 존중 더 배려’라는 주제를 가지고 교육공동체 모두 청렴문화를 공감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며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청렴캠페인을 통해 청렴실천 의지를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알림으로써 청렴마인더를 함양하고 부패방지를 위한 공직자의 청렴 노력과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약속 지키기’와 같은 작은 것부터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앙현관에는 학생, 교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은 ○○이다’ 한줄평하기’가 진행중이다. 청렴에 대한 생각을 한줄로 표현해봄으로써 청렴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일상생활에서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것을 기대해 본다.

이번 ‘더 존중 더 배려’ 청렴 캠페인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곤명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청렴의지를 널리 알리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공무원이 꿈인 김○○양은 "평소에는 청렴을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청렴은 별로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오늘부터 더 존중하고 더 배려하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청렴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