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6 (금)
쿠팡, 경남에 물류센터 3곳 짓는다
쿠팡, 경남에 물류센터 3곳 짓는다
  • 박재근ㆍ이병영ㆍ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4.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경남권에 쿠팡 물류센터 3곳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허성곤 김해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김경수 경남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 창원시
6일 경남권에 쿠팡 물류센터 3곳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허성곤 김해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김경수 경남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 창원시

진해 두동 2986억 규모 2곳

190억 투입 김해 상동면에도

관리ㆍ배송 인력 4000명 고용

동남권 물류 거점 성장 기대

“일자리 4000개가 늘어난다….” 매출 규모로 국내 온라인 쇼핑업계 1위인 쿠팡이 약 3200억 원을 투입해 창원시, 김해시 등 경남에 물류센터 3곳을 설립해 지역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쿠팡은 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남권에 물류센터 3곳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쿠팡은 2986억 원을 들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창원시 진해구 두동지구에 일반ㆍ신선 물품을 취급하는 통합 스마트 물류센터 2곳을 신설한다. 김해시 상동면 대감리에도 190억 원을 투입해 물류센터를 짓는다.

신규 채용 규모는 관리ㆍ배송인력을 중심으로 진해구 두동지구 물류센터가 3200여 명, 김해시 물류센터가 800명 등 4000명에 달한다.

쿠팡은 올 상반기 두동지구 물류센터 부분 운영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물류센터 가동을 확대한다. 쿠팡은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소상공인, 농ㆍ어가 쿠팡 플랫폼 입점 확대, 경남형 그린 뉴딜사업 참여도 약속했다.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가 원활하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한다. 쿠팡이 진출하는 창원시 진해구는 주력산업인 조선업 침체로 고용ㆍ산업 위기 지역이다.

경남도 등은 쿠팡 물류센터가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지역 대기업 1개 공장과 맞먹는 수준의 신규 고용을 기대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김해가 동남권 물류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핵심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준 쿠팡(주) 신사업 부문 대표는 “경남 등 전국에 독자적인 물류센터를 구축해 균형 있는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