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47 (토)
경남교육청 예산편성, 도민과 함께 해요!
경남교육청 예산편성, 도민과 함께 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4.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 재정운영 투명성ㆍ민주성 제고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경남교육 주민참여예산제’운영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 재정운영 투명성ㆍ민주성 제고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경남교육 주민참여예산제’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일 오후 본청 공감홀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교육지원청 예산팀장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을 심의하고, 경남교육의 미래 비전과 2021년도 예산편성 방향, 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 및 제안서 작성과 검토 방법에 대한 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는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경남교육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문성 강화 ▲교육수요자 참여 확대 ▲열린 소통ㆍ다양한 홍보 ▲평가ㆍ환류 시스템 구축 등 4가지 추진과제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및 실효성 확보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학교회계 『학생ㆍ학부모 참여예산제』제도화와 『주민참여 지역추진단』운영 등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교육청이 함께 더욱 역동적인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진심을 담은, 적극적인 노력으로 주민참여예산제의 내실 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는 경남교육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