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52 (금)
도 교육청, 하숙형 서당 학폭문제 해결 만전을
도 교육청, 하숙형 서당 학폭문제 해결 만전을
  • 경남매일
  • 승인 2021.04.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박종훈 교육감이 하동지역 학교와 서당을 방문했다. 하동군 청학동 하숙형 서당 학폭 문제와 관련해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을 통해 이런 사실이 잇따라 드러나면서 현재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날 박 교육감도 현장에서 학생보호 조치 등 종합적인 대책을 논의하며 해당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박 교육감은 우선 학교를 방문해 관련 현황과 서당 관련 폭력 전수조사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한다. 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청이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인적ㆍ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피해 학생들의 치유와 회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전문가 상담, 피해 학생 치유를 위한 병ㆍ의원과의 연계 방안 모색, 서당에서 숙식이 어려운 학생의 가정 복귀 지원 등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학생 안전에 대해서는 법령과 제도가 미비하더라도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감독과 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경남교육청은 오는 7일 하동교육지원청에서 이수정 경남대 교수를 팀장으로 하는 `학교응급심리지원 전담팀`의 주재로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연다고 한다. 또 오는 12일부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위한 위기 학생 선별 검사, 심리 치료와 상담 지원에 들어간다.

이런 경남교육청의 노력이 빛을 발하려면 실효성 있는 강력한 행정조치가 뒤따라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이 학생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일임을 명심하고 학폭문제 해결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