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05 (목)
생태환경교육 전환 온실가스 감축 힘써요
생태환경교육 전환 온실가스 감축 힘써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4.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연수원, 탄소중립 교육

주1회 채식급식ㆍ원격 콘텐츠 개발

15시간 환경ㆍ교육 자료 제공 예정

경남교육연수원은 주 1회 채식 급식을 제공하고, 원격연수 콘텐츠 개발에 나서는 등 저탄소 녹색 생활 교육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연수원은 직원들과 연수생들에게 한국형 전통 식단과 절기 음식을 병행해 채소 섭취를 확대하고, 비건 급식을 제공하는 `채식한 데이(Day)`를 운영한다. 멸치육수 대신 채수를 만들어 사용하고, 고기, 생선은 물론 모든 종류의 동물성 식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채식 식단을 제공하는 매주 목요일 `오늘은 지구를 살리는 날, 행동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홍보 이벤트를 열어, 저탄소 녹색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행사도 갖는다.

연수원은 또 제작을 완료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심사 중인 원격연수 콘텐츠 `기후위기ㆍ환경재난시대의 학교환경교육`이라는 15시간용 환경교육 자료를 상반기 중 학교 현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조만간 우포생태교육원과 협업해 `습지에서 배우는 환경교육` 콘텐츠 개발에 착수해 향후 각종 연수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우포생태교육원과 공동으로 습지교육, 생물다양성 보호, 자원재활용 교육 등 경남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교장자격연수와 행정공무원 연수 등 올해 예정된 각종 연수에도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기후 환경 위기 대응 교육을 주요 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허인수 원장은 "우리 교직원들의 실천 노력과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도록 연수원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