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0 (금)
함안군 소규모 농가 30만 원 지원한다
함안군 소규모 농가 30만 원 지원한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4.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은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신청을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접수받는다.
함안군은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신청을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접수받는다.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추진

작년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 대상

30일까지 접수 받아 지급 마무리

함안군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의 경영불안 해소를 위해 실시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신청을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자는 지난해에 기본형 공익직불제의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 직불금)을 수령한 농가 중 2021년 지난 1일 현재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농가이다.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3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받는다.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급되며, 오는 30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만약, 카드가 없는 경우 현장에서 체크카드를 신청ㆍ발급받을 수 있으며, 신규 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농가는 선불카드로 수령 가능하다.

신용ㆍ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받은 경우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선불카드로 수령한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 경과 후 남은 잔액은 소멸된다. 미지급 통보를 받은 농가는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추가 소명자료와 함께 읍ㆍ면사무소에 이의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농지 소재지 지역 농ㆍ축협, NH농협함안군지부, 함안축산농협을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농ㆍ축협 방문 신청의 경우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에는 주말에도 신청 가능하며, 간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