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5 (목)
경남 중형조선소, LNG운반선 12척 수리 유치
경남 중형조선소, LNG운반선 12척 수리 유치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04.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두 중형조선소에 수리 유치된 LNG 선박 모습.
경남 두 중형조선소에 수리 유치된 LNG 선박 모습.

HSG성동조선ㆍ삼강S&C 물량 확보

한국가스공사 600억원 규모 위탁

경남도는 한국가스공사가 운용 중인 LNG운반선 12척의 정기수리 물량을 도내 중형 조선소인 HSG성동조선해양과 삼강S&C로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LNG운반선 정기 수리는 운항 중인 선박을 5년에 2회 정기적으로 조선소에서 검사ㆍ수리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운용 중인 LNG운반선은 총 25척으로 올해 도내 조선소에서 수리할 물량은 12척, 600억 원 규모다. 그동안 한국가스공사는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 등 해외 조선소에 정기 수리를 위탁했다.

도는 이번 수리 물량 확보로 외화 유출을 막고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형조선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도는 도내 중형조선소 경영정상화, 안정적 일감 확보와 고용안정을 위해 박종원 경제부지사를 중심으로 대형조선소, 가스공사 등을 방문해 수리 물량 유치에 노력했다.

또 한국가스공사 및 도내 조선소와 협력, 수리 설비 보강과 관련 기술 전수 등 그간 설비ㆍ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LNG 선박 수리 분야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LNG 운반선 일감확보로 조선업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중형조선소 수리ㆍ개조 역량 강화 등 도내 조선산업이 활력을 얻을 것"이라며 "이번 수주유치를 계기로 LNG 연료추진선, 벙커링선 등 친환경 선박 수리ㆍ개조 분야 사업다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는 고성군에 오는 2022년까지 216억 원을 투입해 수리ㆍ개조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공동장비 활용, 수리ㆍ개조 엔지니어링 육성 등을 통해 도내 조선소의 수리ㆍ개조 기술력 확보와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