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4 (금)
`국민의 숲` 오도재에 훗날 단풍 구경하러 오세요
`국민의 숲` 오도재에 훗날 단풍 구경하러 오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1.04.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2일 지역 관계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도재 `국민의 숲`을 활용한 명품 단풍 숲 조성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함양군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2일 지역 관계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도재 `국민의 숲`을 활용한 명품 단풍 숲 조성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함양군, 명품 단풍 숲 조성 행사

관계기관ㆍ단체 등 200여명 참여

76회 식목일 기념 단풍 나무 심기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해 지난 2일 오전 지역 내 관계 기관ㆍ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도재 `국민의 숲`을 활용한 명품 단풍 숲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단풍숲 조성 행사에는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장과 군의원, 조준규 서부지방산림청장, 정재수 함양국유림관리소장,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사무처장, 노기창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박종호 함양산청축협 조합장, 강선옥 함양농협 조합장 등 지역 내 관계기관 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기념 식수와 단풍나무 심기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함양군이 역점 추진 중인 오도재 단풍경관 특화숲 조성 사업은 그동안 함양국유림관리소와 2차례의 `국민의 숲` 조성 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57ha에 2만 9000여 본의 단풍경관 특화숲을 조성하고 있다.

또 단풍나무 숲길과 연계한 공원 조성, 자연 친화적인 계류보전 사업, 오도재 단풍사랑 행사를 개최해 중앙부처와 지자체간 상생ㆍ협력의 롤 모델을 제시한 대표적인 사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 조성하고 있는 오도재 단풍경관 특화숲은 지역 산림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단풍나무 숲을 조성하여 지리산권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함양의 대표적인 산악관광 명소를 만들어 함양의 관광 인프라를 더욱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머지않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단풍나무 숲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