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4 (수)
작은 학교ㆍ마을이 행복한 교육 실천해요
작은 학교ㆍ마을이 행복한 교육 실천해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4.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은 지난 1일 개교기념일을 맞아 교원,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아침맞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은 지난 1일 개교기념일을 맞아 교원,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아침맞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동 화개초왕성분교장, 아침맞이 활동

개교기념일 기념 학생들에게 간식 제공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1일 개교기념일을 맞아 교원,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아침맞이 활동을 전개했다고 4일 밝혔다.

여느 해와 달리 올해는 개교기념일을 재량휴업일로 지정하지 않아 등교했는데 아침맞이 활동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학교 생일을 축하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이 서로 소중한 존재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도록 서로 응원하고 반기는 아침맞이를 준비했다.

학교 생일을 축하할 겸 아침을 먹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으로 떡을 마련해 함께 나눠 먹으며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아침맞이 활동이 끝나고 학생다모임 임원들은 학교 생일 축하 떡을 학교 이웃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학교를 위해 배려해주고 마을의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살펴 주는 이웃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다모임 회장은 "우리 동네는 노인분들이 대부분인데 뜻밖의 방문에도 반갑게 맞아주고 학교 생일을 함께 축하해줘 기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점중 교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작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행복교육을 실천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