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31 (금)
문준희 합천군수,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문준희 합천군수,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1.04.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다양한 시책 추진 효과 기대

"국가적 위기 군민협력 해결"

문준희 합천군수는 최근 저출산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함께 극복하고자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해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다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저출산은 국가적인 위기로서 군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다 함께 해결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합천군도 일자리 창출, 임신ㆍ출산 지원 확대, 보육 환경 개선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은 현재 출산 시 출산축하상품권을 지급하는 것을 비롯해, 출산장려금(첫째 100만 원, 둘째 300만 원, 셋째 10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양육비 부담을 덜고자 둘째와 셋째 자녀를 대상으로 매월 양육비와 학습비를 지급하고, 혼인부부에게 3년간 200만 원의 혼인부부 정착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문준희 합천군수는 구인모 거창군수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