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0 (금)
경남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착공… 내년 3월 준공
경남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착공… 내년 3월 준공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4.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1일 오후 2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에서 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의 통합지원체계로 사회적경제 성장의 구심점이 될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의 착공식이 열렸다.
창원시는 1일 오후 2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에서 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의 통합지원체계로 사회적경제 성장의 구심점이 될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의 착공식이 열렸다.

280억 투입 동남전시장 리모델링

사회적경제 활성화 구심점 역할

시민 복합문화공간으로도 활용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일 오후 2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에서 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의 통합지원체계로 사회적경제 성장의 구심점이 될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의 착공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실장,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사회적경제의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모 사업이며, 지난 2019년 창원시와 경남도가 공동으로입 모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80억 원이 투입되며, 국가산단 내 오랜 기간 방치된 동남전시장의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 1212㎡ 규모로 조성된다.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연구실험공간, 로컬푸드 판매장, 동남아트센터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곳 혁신타운 옆 동관 건물에는 콘텐츠코리아랩ㆍ웹툰캠퍼스가 지난 11월 개관하고 서관 건물에는 복합문화센터가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곳 혁신타운 옆 동관 건물에는 콘텐츠코리아랩ㆍ웹툰캠퍼스가 지난해 11월 개관하고 서관 건물에는 복합문화센터가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은 창원시 사회적경제, 더 나아가 경남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리 모두가 혹독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이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의 V자 반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