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0 (토)
경남수학문화관, 부산대와 수학교육 대중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경남수학문화관, 부산대와 수학교육 대중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4.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을 위한 산업현장과 수학의 연결성 이해 필요, 중고등학생을 위한 콘텐츠 제공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관장 강영호)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실제 산업현장 속의 수학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부산대학교 빅데이터 기반 금융·수산·제조 혁신 산업수학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021년 2월에 실시한 고등학생 대상 산업수학 캠프의 성공적 운영과 현장의 높은 요구로 인해 실제 현장의 수학 콘텐츠의 필요성이 증대되었으며, 이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수학을 연구하는 부산대학교 산업수학센터와의 상호협력을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교육분야에서 산업수학 교육 관련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콘텐츠 지원, 수학 교육 대중화를 위한 정보 교환에 따른 상호협력 등이다.

또한, 「2021년 미래교육을 위한 학생 수학 캠프」 운영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부산대학교 산업수학센터와 협업하여 추진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학기 중 주말과 방학 중에 고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산업분야의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의료분야의 ‘수학을 품은 안과’, 사회 분야의 ‘효율적 매칭’, 감염병 분야의 ‘감염병 전파력’, 제조분야의 ‘라벨 배열’ 등이 그 주제이다.

강영호 경남수학문화관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중고등학생 대상의 콘텐츠 부족을 해소하고 수학을 기반으로 산업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경남수학문화관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