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55 (목)
"도민 요구 부응 치안서비스 차질 없이 준비"
"도민 요구 부응 치안서비스 차질 없이 준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3.3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은 31일 간담회를 열어 자치경찰제도 시행 등 도와 도의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은 31일 간담회를 열어 자치경찰제도 시행 등 도와 도의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남도의회 의장단, 현안 점검

자치경찰제 근거조례안 심사

4ㆍ13 의회 홍보관 개관식 논의

경남도의회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후속 조치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자치경찰제 시행 등 현안 사항을 점검했다.

도의회 후반기 의장단은 31일 간담회를 열어 경남도 및 도의회 주요 현안에 대해 보고 받고 점검ㆍ논의 했다.

경남도에서는 자치경찰제도 시행 준비를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구성 추진상황, 근거조례 제정 주요 내용, 사무기구 구성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향후 도의회에서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후보 2명을 추천할 예정이며, 자치경찰제도 관련 조례 제ㆍ개정안 심사 및 자치경찰위원회 소관 상임위원회 지정과 관련해 논의 할 예정이다.

그리고 4ㆍ13일 개관식을 앞두고 있는 경상남도의회 홍보관 준비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하용 의장은 "자치경찰제 시행과 관련해 도민 요구에 부응하는 치안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해 달라"라고 말했으며 "경상남도 홍보관 개관식 개최 시 역대 의장님들을 초청, 향후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자"라고 제안했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후속 조치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총무담당관을 단장으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준비 실무단을 구성, 분야별 이행사항 등 관련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준비실무단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조치계획을 10개 분야로 나누어 수립하고, 인사권 독립에 따른 경남도의회 대응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를 경남연구원에 제안, 연구원에서 오는 6월까지 정책연구과제를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