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26 (목)
대우조선 노조 "산업 망치는 매각 철회" 촉구
대우조선 노조 "산업 망치는 매각 철회" 촉구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03.3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경남지부 대우조선지회가 31일 경남도청 앞에서 매각 반대 집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전국금속노동조합 경남지부 대우조선지회가 31일 경남도청 앞에서 매각 반대 집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거제 10만 서명 도에 전달

생존 직결ㆍ지사 해결 요구

무기한 농성ㆍ면담 등 요청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이 31일 매각 철회를 촉구하며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입장을 요구하는 집회를 벌였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경남지부 대우조선지회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앞에서 집회를 열고 "김경수 도지사는 도민이 요구하고 노동자들이 호소하는 대우조선 매각 철회 요구에 응답하라"고 촉구했다.

신상기 지회장은 "대우조선 매각 투쟁은 노동자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도지사가 나서서 경남경제에 타격을 주는 매각 문제 해결하라"고 발언했다.

노조는 이날 `대우조선`, `현대재벌 특혜` ,`더불어민주당`이라고 적힌 관 3개를 들고 매각 반대 투쟁 의사를 밝히는 퍼포먼스를 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조선산업 망치는 대우조선 매각 철회에 적극 나서라`고 적힌 현수막을 가위로 찢기도 했다.

이들은 민주당사에서 경남도청 앞까지 1.4㎞가량을 행진해 도지사 면담을 요구했다. 도지사 면담이 어려워지자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에게 매각 철회 요구 서명지를 전달했다.

서명지에는 거제시민 10만 명의 매각 반대 의사가 담겼다. 노조는 지난 3일부터 도청 앞에 농성장을 설치하고 매각 철회 요구 무기한 농성하고 있다. 국책은행이자 대우조선 최대 주주인 산업은행은 2019년 1월 동종 경쟁기업인 현대중공업에 현물출자 방식으로 대우조선을 넘긴다고 발표했다.

노조와 거제지역 주민들은 2년째 매각 반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각 절차는 국내외 기업결합심사가 늦어지면서 지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