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6 (목)
합천 7개 코스 따라 자연ㆍ문화 체험하며 삶을 힐링한다
합천 7개 코스 따라 자연ㆍ문화 체험하며 삶을 힐링한다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1.03.3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 7가지 색깔 걷기 챌린지

비대면ㆍ비접촉 여행프로그램 행사

3~11일 스마트관광전자지도 활용

25일부터 온라인 사전접수 참여 가능

코스별 3개 지점 통과 시 인증서 발급

SNS 후기 1만~5만원 합천사랑상품권

주말 참가자 900명 위생키트 이벤트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 장기화로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합천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ㆍ비접촉 여행프로그램 합천 7가지 색깔 걷기 챌린지 행사를 추진한다.

본 행사는 오는 3일부터 11일까지 합천군스마트관광전자지도(온라인)를 활용해 걸어야 보이는 숨은 관광지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함이다.

이번 걷기 행사는 지난 25일부터 온라인 사전접수(인터넷 주소창에 합천걷기.com을 입력)를 시작한다.

평일은 온라인으로만 행사 진행, 주말 4일(4월 3일, 4일, 10일, 11일)동안은 현장 접수 및 안내를 진행하며, 운영시간은 10시~16시이다. 합천군민 및 합천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사전접수 △포털사이트에 ‘합천 전자지도’ 검색 △웹사이트 로그인 △스탬프투어 7가지 여행길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걸으면 되며, 코스별 3개 지점 이상 통과하면 전자로 완주인증서가 발급된다.

걷기 코스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7가지 색깔의 여행길로 구성돼 있다.
 

해인사소리길
해인사소리길

◆1코스(6.4㎞ㆍ2시간) 해인사소리길

물, 바람, 새,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1코스는 대장경테마파크 주차장(소리길 입구)~소리길 탐방지원센터~농산정~길상암~휴게소(종점) 코스이다.

다라국황금이야기길
다라국황금이야기길

◆2코스(1.8㎞ㆍ30분) 다라국황금이야기길

신비로운 다라국의 역사를 찾아 떠나는 2코스는 합천박물관 주차장~옥전고분 입구~28호 고분~박물관 관광안내소(종점) 코스이다.
 

황강마실길
황강마실길

◆3코스(7.1㎞ㆍ1시간 30분) 황강마실길

합천호의 하류인 황강을 따라 걷는 3코스는 일해공원 주차장~황강수중데크~함벽루~황강체육공원~강변로~체육공원로(종점) 코스이다.
 

정양늪생명길
정양늪생명길

◆4코스(3.2㎞ㆍ45분) 정양늪생명길

습지에서 누리는 마음의 여유를 찾아 떠나는 4코스는 정양늪 생태학습관~징검다리~개나리길 벤치~메타세콰이어길(종점) 코스이다.
 

영상테마파크추억길
영상테마파크추억길

◆5코스(3.5㎞ㆍ1시간) 영상테마파크추억길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5코스는 영상테마파크 입장 후 천만 관객 동원 영화 광장~적산가옥거리~경성역~청와대세트장~전망대(종점) 코스이다.
 

남명조식선비길
남명조식선비길

◆6코스(2.3㎞ㆍ30분) 남명조식선비길

선비정신을 따라 남명조식 생가~양천뚝방길 시작~양천뚝방길 끝~용암서원(종점) 코스이다.
 

황매산기적길
황매산기적길

◆7코스(2.6㎞ㆍ1시간) 황매산기적길

오를수록 기운찬 산길, 푸근하게 안기는 평원이 있는 7코스는 황매산휴게소 주차장~하늘계단~태극기휘날리며 촬영지~황매산평원 주차장(종점) 코스이다.

완주자가 SNS 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또는 심사를 통해 1만 원~5만 원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을, 주말 행사 당일 참가자(900명)에게 선착순으로 위생키트를 지급하는 등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문동구 관광진흥과장은 “With 코로나 시대에 맞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다방면으로 합천의 멋과 맛을 알리고 천천히 걷고 체험하며 머무르는 여행을 통한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코로나시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여행으로 웰니스 관광지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며 “참가자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