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5 (목)
`김해형 재난지원금`으로 사각지대 줄인다
`김해형 재난지원금`으로 사각지대 줄인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3.3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계층 보완 정부와 시너지

유흥주점 등 추가 50만 지급

청년실직자ㆍ문화예술인 포함

김해시가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을 보완한 `김해형 재난지원금`을 마련, 사각지대 최소화에 나선다.

30일 시에 따르면 정부는 이번 4차 지원에서 지난 1월 2일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등 집합금지가 연장된 업종에 500만 원을 지급한다.

또 파티룸, 방문판매업 등 집합금지가 완화된 업종은 400만 원, 2월 14일까지 집한제한이 유지된 업종은 30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돌봄서비스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이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정부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해당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신청방법을 안내한다.

이런 가운데 시는 이번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이 그간의 재난지원금과 비교 시 수혜대상이 넓어지고 지원액도 대부분 상향됐지만 지원액이 적거나 누락된 5개 업종은 보완이 필요하다 판단, 추가 지원함으로써 정부정책과 시너지 효과를 낸다.

이런 시 추가 지원대상은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등 집합금지가 연장돼 영업피해가 극심한 750여 개 소상공인에 50만 원(정부지원 5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아울러 법인택시ㆍ전세버스 운수종사자 820여 명에 30만 원(정부지원 70만 원)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정부지원이 100만 원인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와 형평성을 맞출 예정이다.

또 정부지원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코로나 장기화로 실직한 청년실직자에게도 희망자금 50만 원을 지원한다. 공연과 전시행사가 대폭 감소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에게도 50만 원씩 지원하게 된다.

정부지원과 별도로 시 자체 지원은 업종별로 시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허성곤 시장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최근 완화되기는 했지만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피해는 여전히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족한 지방재정이지만 정부 재난지원금을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지원함으로써 피해계층의 어려움을 최소화 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