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6 (금)
율하택지로 옮겨간 공직자 땅투기 의혹 철저히 수사
율하택지로 옮겨간 공직자 땅투기 의혹 철저히 수사
  • 경남매일
  • 승인 2021.03.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율하신도시 배후주거단지 공공개발사업 과정에서 전ㆍ현직 경남도 공무원이 땅투기에 관여됐다는 정황을 경찰이 포착해 정밀 추적하고 있다고 한다. 기획부동산이 관여한 지분 쪼개기 등 불법 행위 여부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연루 정황이 포착했다고 한다.

경찰은 현재 진행 중인 수사와 관련해 투기 의혹 조사를 받고 있는 토지거래자 중 보상금 수령 등의 과정을 통해 십 수억 원대의 차익을 낸 사실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개발지역 내 특정 필지에서 40여 명이 `지분 쪼개기`를 통해 보상금 수령에 참여한 토지거래자 중 전직 경남도청 공무원 등 공무원과 그 가족, 지인 등이 일부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LH 땅투기 광풍이 경남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7차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조사와 수사대상이 넓어지는 가운데 멈추지 말고, 정치적 유불리도 따지지 말고 끝까지 파헤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범법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처벌하고, 부당이익을 철저하게 환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동산 투기 등 공직자 부패에는 `묻지도 따지지 말라`는 것이다. LH 사태 재발 방지 대책으로 정부는 재산등록 대상을 9급 공무원까지 확대키로 했다,

최근 양산시 공무원과 양산시의원들도 부동산 거래 조사를 받는 등 스스로 투명한 공직관 투영에 나서고 있다. 김해 율하택지 땅투기 의혹은 물론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창원시설공단 간부 등 공직사회 부패는 문 대통령의 지시대로 엄정한 수사를 통해 반드시 털고 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