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20 (토)
학교급식 안전 네트워크, 교육공동체와 구축
학교급식 안전 네트워크, 교육공동체와 구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3.2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희 김해교육장이 지난 26일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급식점검단 협의회에서 급식 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김현희 김해교육장이 지난 26일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급식점검단 협의회에서 급식 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관심부탁"

점검단협의회 열어 협의

김해교육지원청은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공공급식 담당공무원 및 시민단체(식생활교육김해네트워크),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 협의회를 열어 2021년도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관리를 위한 협의를 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급식 점검 내용 및 방법, 협조사항 등 효율적인 위생ㆍ안전 점검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학교급식 청렴 향상을 위한 노력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청렴 경남교육`을 알리는 자리가 됐다.

또한,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른 학교급식 대상 유치원(국공립유치원 및 원아 수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도ㆍ점검을 통해 체계적인 유치원 급식 기반을 조속히 구축하고, 관계 법령 개정 및 지침 변경을 반영한 전문적이고 촘촘한 지도ㆍ점검으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학교급식 운영을 강화 할 방침이다.

김현희 교육장은 "등교수업의 확대로 급식소의 밀집도가 높아지고 위생ㆍ안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무엇보다도 강조되고 있는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며, 학교 현장 방문 시 학교급식 관계자분들께 따뜻한 격려의 말씀과 함께,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점검단의 전문적인 활동과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