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40 (수)
함양교육지원청 청렴 실천 약속 행사
함양교육지원청 청렴 실천 약속 행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3.2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청렴 문화의 정착과 청렴도 향상을 다짐하는 `청렴 실천 다짐 및 청렴 약속` 행사를 실시했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청렴 문화의 정착과 청렴도 향상을 다짐하는 `청렴 실천 다짐 및 청렴 약속` 행사를 실시했다.

다짐 제창ㆍ새끼손가락 퍼포먼스

이 교육장 "청렴 함양 노력할 것"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지난 26일 청렴 문화의 정착과 청렴도 향상을 다짐하고 신뢰받는 함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청렴 실천 다짐 및 청렴 약속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학교장 및 기관장, 함양교육지원청 교직원 등이 참석해 청렴 실천 다짐을 제창하고, 청렴 약속 퍼포먼스를 통해 스스로 청렴을 약속했다.

행사에 참석한 각 기관의 대표자들은 부정ㆍ부패의 타파,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 소통과 공감의 업무환경 조성을 다짐했으며, 각자가 한 스스로의 약속이 청렴 문화로 전 함양 교육에 확산되기를 기원했다. 또한 청렴의 의미가 가시적으로 형상화됨으로써 더 강하게, 더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각자의 양 새끼손가락을 걸고 청렴을 약속하는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이종윤 교육장은 "청렴이란 다른 이의 지시와 강요로 실천되는 것 보다는 스스로의 약속과 실천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청렴 약속은 개인 한 사람의 약속이기도 하면서 함양교육장으로서의 약속이므로 기관 전체의 약속이라는 무게감을 명심하고 올 한해 청렴 함양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