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5 (금)
강민국 의원, 금융 지원 정책 간담회 "지역 경제 활성화 금융기관 노력해야"
강민국 의원, 금융 지원 정책 간담회 "지역 경제 활성화 금융기관 노력해야"
  • 이대형 <서울 정치부>
  • 승인 2021.03.28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국의원이 지난 26일 저소득 가구를 위해 금융 지원 정책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민국의원이 지난 26일 저소득 가구를 위해 금융 지원 정책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강민국(진주을) 의원이 지난 26일 진주 목욕탕발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ㆍ소상공인, 저소득 가구를 위해 금융 지원 정책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경제회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선 강 의원을 비롯해 신용보증기금 반기정 진주지점장, 기업은행 박상규 진주지점장, 기업은행 이한열 진주상평 지점장, 농협중앙회 정대인 진주시 지부장 등이 대거 참석, 긴급대출ㆍ상환유예 등 진주 시민의 생존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들이 논의됐다.

강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공급 확대 △초저금리 대출 긴급 지원 및 이자 상환 유예 △진주지역 농업인을 위한 지원사업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주문했다.

이에 기업은행 등 참석자들은 금리 인하, 원금상환유예, 유예이자 분할납부 등 중소기업 연착륙 지원책과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 실시하고, 관계기관 협업을 강화해 대출이 적시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의원은 "최근 진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서민들의 경제적 고통이 가중되고 있어 긴급하게 금융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진주 시민의 재기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융기관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