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00 (토)
경상국립대 `실무를 위한 수산가공학` 발간
경상국립대 `실무를 위한 수산가공학` 발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03.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를 위한수산가공학` 표지김진수 교수강상인 씨
김진수 교수 / 강상인 씨 / `실무를 위한 수산가공학` 표지

김진수 해양식품공학과 교수ㆍ강상인 씨

수산가공 신기술ㆍ제품 등 자료 수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해양과학대학 해양식품공학과 김진수 교수와 대학원 박사과정 강상인 씨가 수산가공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담은 `실무를 위한 수산가공학`(수학사, 624쪽, 3만 원)을 공동으로 발간했다.

올해 2월 국내 수산식품 산업을 체계적ㆍ종합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수산식품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수산가공산업이 해양수산부의 주력 업무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과는 별도로 `수산가공학` 전공자의 감소 등으로 관련 도서는 2007년 이후에는 발간되지 않고 있어 이 책의 가치가 높다.

해양식품공학과 김진수 교수는 "진보하는 수산가공 분야의 기술과 소비자 동향 및 최신 용어 등을 빠르게 파악하고, 수산가공 현장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책에는 수산가공 신기술,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는 수산가공 제품과 이를 생산할 수 있는 수산가공 기계 등의 자료를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공동 저자인 강상인 씨는 "전공 학생들과 산업계 현장 실무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수산가공 신기술 및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는 수산가공 제품, 그리고 이를 생산할 수 있는 수산가공 기계 등의 자료를 수록한 서적이 절실히 필요했다"라고 발간 배경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