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3 (토)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2021년도 예술체험프로그램 운영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2021년도 예술체험프로그램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3.2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전경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전경

상시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프로그램으로 운영

느낌 있는 체험, 사람 중심 예술교육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원장 장용군)은 2021년도 예술체험프로그램을 24일부터 전면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을 축소 운영할 수 밖에 없었으나 올해도 운영 시점에 또다시 상황이 엄중하여

3월 중에는 학생상시프로그램에 한해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프 로그램으로 대체 운영한다.

2021년 해봄의 예술프로그램은 미래교육과 창의·융합적 사고 확산에 중점을 두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총 97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학생상시프로그램(10개), 토요프로그램(4개), 예술체험캠프(6개), 학년전환기(10개),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10개), 예술교과지원(10개), 악기도서관 체험 등이 있으며 일반인, 교직원 대상 프로그램으로 토요가족, 지역민프로그램, 자율체험, 교직원연수 등이 있다.

특히, 토요(학생,가족)프로그램, 지역민프로그램은 오는 28일까지 예술교육원 해봄 홈페이지(프로그램 신청)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아 4월 3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것은 예술교육원 해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예술교육원 해봄은 더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에게 예술체험 기회를 갖도록 하기위해 특화프로그램, 토크콘서트, 각종 박람회 참가,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문화예술을 공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감염병으로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하여 찾아가는 체험, 체험키트 제공,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대체 프로그램도 강구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개원한 악기도서관은 악기 대여뿐만 아니라 주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