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3 (목)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경남 선출직 공무원 부동산 전수조사 촉구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경남 선출직 공무원 부동산 전수조사 촉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3.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출직 전,현직 광역·기초의원, 광역, 기초 단체장까지 전수조사 요구

집권당 도의원으로서 송구하다

부동산 적폐 발본색원해 일벌백계

경남지역 선출직 공무원 부동산 전수조사 요구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남지역 선출직 공무원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도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단(대표의원 빈지태)은 18일 성명을 내고 "LH사태로 인해 도민들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집권당 도의원으로서 송구하다"며 "경남지역 선출직공무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선출직 공직자인 전,현직 광역·기초의원, 광역, 기초 단체장까지 전수조사해서 잘못이 있을 경우 합당한 처벌을 받도록 할 것을 요구한다"며 "부동산 투기와 투기 의혹에 대해 책임 있는 관계기관은 즉시 조사에 착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이번 LH 직원투기 사건은 우리 사회 깊게 뿌리 잡은 부동산 적폐의 한 단면으로 발본색원해 일벌백계하고 이번을 부동산 적폐 청산의 기회로 삼아 부동산에 대한 인식의 대전환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공직자가 업무 추진 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로 공공연히 담합하며 사익을 취하는 행위로 인해, 정당하게 땀 흘리며 일하는 대다수 국민들을 상대적 박탈감과 함께 불신과 양극화를 가속화시키는 것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며 "이로써 공정사회,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는 기반을 확고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촛불로 일어난 민주시민들은 투명하고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가 바로 민주주의 사회로 염원하고 있음도 엄중히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 일동은 "책임 있는 외부기관이 나서 경남지역 전체 전·현직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전수조사로 투기의혹을 밝힐 것을 요구하며

신뢰받는 공직자로서 도민을 위해 일할 수 있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