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48 (목)
경남농협, 딸기 수출 활성화 힘쓴다
경남농협, 딸기 수출 활성화 힘쓴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3.1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은 10일 진주원예농협에서 경남수출농협협의회 소속 딸기수출농협과 딸기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경남농협은 10일 진주원예농협에서 경남수출농협협의회 소속 딸기수출농협과 딸기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딸기수출농협-케이베리 간담회

코로나 장기화 위기 극복 모색

경남농협은 10일 진주원예농협에서 경남수출농협협의회(협의회장 정명화 조합장) 소속 딸기수출농협과 딸기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대표이사 고관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 지역 내 50만불 이상 수출하는 9개 농협 조합장 전원과 케이베리 대표이사, 농협 지역본부 등이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딸기 수출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모색했다.

달콤함과 단단함까지 갖춘 한국산 딸기는 홍콩과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로 수출량이 해마다 늘고 있는 대표 신선농산물로 전년도 국가 전체 5000만불 이상의 수출실적 중 경남이 90% 이상 차지하고 있을 만큼 경남을 대표하는 수출 스타품목이다.

정명화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선딸기를 수출할 수 있는 항공편 축소 및 운임료 급등 등 제반여건 사항이 매우 어렵다”며 “어려운 시기 딸기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와 딸기수출농협이 상호 힘을 모아 수출딸기 농업인에게 힘이 되어 준다면 현재의 위기극복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반드시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