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3:42 (수)
“글로벌 인재 양성ㆍ관계 개선 긍정 효과”
“글로벌 인재 양성ㆍ관계 개선 긍정 효과”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03.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센터 내에서 엄마 나라말 배우기 ‘글로벌 톡톡 스쿨’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센터 내에서 엄마 나라말 배우기 ‘글로벌 톡톡 스쿨’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엄마 나라말 배우기 ‘글로벌 톡톡 스쿨’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추정숙)는 센터 내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규모 그룹을 구성해 3회에 걸쳐 엄마 나라말 배우기 ‘글로벌 톡톡 스쿨’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7일 가족지원센터는 ‘글로벌 톡톡 스쿨’은 지난해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 3개의 언어, 총 40명이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 분야, 총 32명이 참여한다.

운영은 각 20회씩 매주 주말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센터 방문수업과 온라인수업으로 병행 운영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부모 교실 및 문화체험 교실도 실시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중 언어교육의 동기를 부여하고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자긍심과 엄마 나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개강식에는 엄마나라말 배우기 수업의 준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자아존중감 검사와 언어능력테스트를 사전에 실시해 참여자의 수준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추정숙 센터장은 “글로벌 톡톡스쿨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엄마와의 소통향상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