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06 (목)
남해마늘연구소,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
남해마늘연구소,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1.03.0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 회의실 구축 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난달 25일 화상회의실 구축을 완료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 회의실 구축 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난달 25일 화상회의실 구축을 완료했다.

디지털 경영 지원 인프라 조성 목적

비대면 업무 효율ㆍ디지털화 촉진

남해마늘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 회의실 구축 사업`에 최종 선정되 지난달 25일 화상회의실 구축을 완료했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 회의실 구축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경영 지원 인프라 조성을 목적으로 화상 회의실 구축 지원을 통해 비대면 업무 효율성 제고 및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마늘연구소는 화상회의 장비 및 소프트웨어 구매 비용으로 12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연구소 2층 휴게실에 최대 16인이 사용 가능한 일반형(중형) 화상 회의실을 구축했다.

구축된 화상 회의실은 화상회의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출 상담, 화상교육 및 멘토링, 라이브 커머스(방송) 등 만남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 기업, 예비 창업자, 농업인 및 정부 재정지원 사업 참여기업 등의 신청자에 한해 상시 무료로 개방되어 코로나로 인해 화상회의나 모임이 종종 진행되지만 아직은 화상 회의에 서투른 지역의 수요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마늘 연구소 이사장 장충남 남해군수는 "새로이 구축된 화상 회의실에 대한 활용도를 높여 지역 기업 및 농ㆍ어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농산물의 연구ㆍ개발과 기업지원을 포함한 통합 지원이 가능한 연구소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