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06 (금)
LH 대국민 사과문 발표 "재발 방지 대책 신속 추진"
LH 대국민 사과문 발표 "재발 방지 대책 신속 추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03.0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충모 LH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머리를 숙이고 있다. / 연합 뉴스
장충모 LH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머리를 숙이고 있다. / 연합 뉴스

직원 13명 직위해제ㆍ향후 법적 조치

가족 등 토지거래 사전 신고제 도입

LH(사장 직무대행 장충모)는 4일 최근 발생한 일부 직원의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에 대한 빈틈없는 조사와 신속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 사장 직무대행 주재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LH 경영진은 회의에 앞서 이번 사안의 엄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절대 재발이 없어야 한다는 다짐으로 대국민 사과문 발표와 함께 고개 숙여 사과했다.

LH는 투기 의혹이 제기된 3월 2일 당일 직원 13명에 대한 직위해제 조치를 선제적으로 완료하고, 현재 위법여부 확인을 위한 자체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 결과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에는 징계 등 인사조치 및 수사 의뢰 등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또한, 국토교통부 등 정부와 합동으로 3기 신도시 전체에 대한 관련부서 직원 등의 토지거래현황 등 전수조사도 신속하게 진행해 이번 사태와 관련해 한 점 의혹도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재발 방지를 위해 강력한 대책도 추진한다. 직원 및 가족의 토지거래 사전신고제를 도입하고 신규사업 추진 시 관련 부서 직원ㆍ가족의 지구 내 토지 소유여부 전수조사를 통해 미신고 및 위법ㆍ부당한 토지거래가 확인될 경우 인사상 불이익 등 강도 높은 페널티를 부과할 방침이다.

장충모 LH 사장 직무대행은 "다시는 이와 같은 의혹으로 국민에게 실망을 안겨드리는 일이 없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추진하고 흔들림 없는 주거안정 정책 수행으로 신뢰받는 LH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