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12 (금)
공공형예식장 비즈컨벤션 신화환 사용
공공형예식장 비즈컨벤션 신화환 사용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3.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공공형예식장인 비즈컨벤션이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신화환.
김해시 공공형예식장인 비즈컨벤션이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신화환.

꽃 소비 촉진 농가 어려움 해소

바구니 하객에 배포 재사용 방지

김해시는 꽃소비 촉진을 통한 화훼농가 지원과 새로운 화환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부터 공공형예식장인 비즈컨벤션에 신화환으로 사용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졸업식과 각종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돼 감소된 꽃 소비에 따른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상 속 꽃 생활화를 통한 건전한 꽃 소비문화 촉진을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

특히 신화환은 기존 화환보다 인조 소재 사용 비율이 낮아 생화 사용을 유도하다.

또 예식이 끝난 후 신화환으로 사용된 꽃바구니를 하객에게 배포해 재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신화환은 거치대(오브제)에 꽃바구니를 거치해 1, 2단으로 활용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 내 많은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형 예식장에서 시범적으로 신화환을 사용해 새로운 화환문화를 정착시키고, 건전한 화훼유통산업 장려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달 한 달간 시범 운용기간(기존화환과 병용)을 거친 후 다음 달부터는 기존 화환 반입을 금지하고 신화환만 허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