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8 (수)
종량제봉투 주문ㆍ관리 ‘어플’ 구축 운용
종량제봉투 주문ㆍ관리 ‘어플’ 구축 운용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3.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소 1070개 편의성 개선

배송 날짜 등 실시간 확인

김해시는 종량제봉투 판매소 전용 스마트폰 어플을 운용한다고 2일 밝혔다.

종량제봉투 스마트폰 어플 주문은 기존 주문방식의 단점을 대폭 개선했다.

시에 등록된 1070여 개 종량제봉투 판매소 소상공인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해 올해 2월까지 시험을 모두 마치고 오는 5일 신청부터 운용에 들어간다.

그간 판매소는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종량제봉투를 주문해왔으나 그 과정에서 입금착오 등 오류들이 많이 발생해 배송누락, 착오배송으로 이어졌다.

이번 종량제봉투 스마트폰 어플 도입으로 365일 24시간 주문 및 주문내역ㆍ배송 날짜를 실시간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문 수정도 가능하다.

또 기존 전화주문과 통장 입금 방식을 폐지하고 가상계좌 입금방식을 도입해 입금오류(과다ㆍ과소입금)를 원천차단하고 정확한 배송이 가능하게 됐다.

종량제봉투 주문 어플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김해시 종량제봉투’ 검색하면 된다. 아이폰인 경우 김해시청 홈페이지 접속 후 설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종량제봉투 스마트폰 주문 어플 도입으로 시청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365일 24시간 주문접수 가능하며 주문내역 및 배송 날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