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4 (금)
함안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접수 진행
함안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접수 진행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3.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자녀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

1인당 연간 10만원 포인트 지급

함안군은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청을 1일부터 31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온라인 경상남도 교육지원카드 홈페이지(www. gnedu.kr)를 통해 신청ㆍ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사업은 초ㆍ중ㆍ고교 서민자녀들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4인가구 기준 월 소득 341만 3403원)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의 포인트가 지급되며, 온라인 서점 및 지역서점 가맹점을 통해 도서구입 또는 온라인학습 강의 수강에 사용 가능하다.

카드 사용기간은 올해 10월 31일까지로, 지난해 교육지원카드 대상자 중 저소득층 수급자격을 보유한 법정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 등)는 별도 신청 없이 올해 대상자로 자동 선정돼 지난 1일부터 기존 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법정대상자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 대상자라도 작년 카드 미발급자 및 발급 후 전액 미사용자는 다른 대상자들과 동일하게 신규 신청을 해야 한다.

군 기획예산실 관계자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하고 폭넓은 인성을 함양하고 서민자녀들이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배려하는 것이 이 사업의 주요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