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
김해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2.24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이틀 앞둔 24일 최초 접종 대상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김해시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이틀 앞둔 24일 최초 접종 대상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

요양병원 등 전 과정 연습

종사자 등 4553명 최초 대상

김해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이틀 앞둔 24일 최초 접종 대상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하며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시는 요양병원의 경우 병원 내에서 접종이 진행된다.

이에 의료진 등 접종 종사자들이 접종 대상자의 예진표 작성과 의사 예진, 접종, 접종 후 일정 시간 대기, 이상 반응 시 응급대처까지 접종 전 과정을 현장에서 미리 연습했다.

또 미흡한 부분은 보완해서 원활한 접종이 이뤄지도록 한다.

앞서 시는 문화체육관, 율하체육관 등 접종센터 2곳을 지정하고 요양병원과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현지실사를 완료했다.

안전한 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신속대응반, 민관합동 중증이상반응 신속대응팀 등의 협력체계를 조기 구축하는 등 접종에 대비해왔다.

이번 1분기 접종은 32개 요양병원과 12개 요양원 내 65세 미만 종사자와 환자 중 접종에 동의한 4553명(대상자의 93%)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병원 자체접종, 보건소 방문접종을 통해 순차적으로 1분기 내 완료한다. 이어 시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전인 올 11월까지 전 시민의 70% 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이 조기 형성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상자별 접종 시기가 정해져 있어 접종 시기를 놓치면 11월까지 기다려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체 시민 70% 이상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조기 형성될 수 있도록 꼭 지정된 시기에 많은 시민들이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