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5:34 (금)
하동진교, 서부경남 공공병원 입지 최적
하동진교, 서부경남 공공병원 입지 최적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2.2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역 결과 접근성ㆍ인력확보 좋아

유치위원회ㆍTF팀 구성 등 모색

하동군이 서부경남 공공병원 유치를 위한 용역 결과 접근성ㆍ주변환경ㆍ확장성 등 다양한 면에서 진교면이 최적으로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하동 입지를 강력 희망하고 있다.

24일 하동군에 따르면 경남도는 지난해 공론화 과정을 거쳐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후부지로 하동군 진교IC 부근과 진주시 옛 예하초등학교터, 남해군 남해대교 아래 주차장 등 3곳으로 선정했다.

경남도는 지난 18일 부지선정 평가위원들의 현장 실사를 진행한 데 이어 25일 2차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3곳 중 1곳을 공공병원 입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하동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자체 예산을 들여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유치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실시하고, 공공병원 유치위원회와 TF팀을 구성ㆍ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유치 방안을 모색했다.

군은 서부경남 거점공공병원과 의료복합센터를 설립해 서부경남의 의료취약 현실을 개선하고 초고령화 사회에 부합하는 요양ㆍ힐링ㆍ관광ㆍ치유를 통한 새로운 의료메카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동군 후보지는 반경 1.5㎞ 내에 진교IC가 위치해 사천ㆍ남해ㆍ광양 등 접근성이 뛰어나고, 지리산ㆍ섬진강ㆍ남해바다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민다리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환자 친화적 치료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부지면적도 7만 2238㎡(약 2만 1890평)로 상당히 넓은데다 경남도 소유의 계획관리지역이어서 건축 추진이 용이하며 확장성도 뛰어나다.

실제 인근에 추가 확보가능 부지면적이 15만 4100㎡(약 4만 6700평)에 이르러 외래ㆍ응급ㆍ입원동을 비롯해 복지동과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비 격리병동 조성, 향후 호스피스 병동, 요양시설은 물론 응급환자 이송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닥터헬기장 설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