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24 (토)
초등 과학교육 온라인 콘텐츠 학교 보급
초등 과학교육 온라인 콘텐츠 학교 보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2.2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다누리` 3개 영역 76편 구성

학교 과학업무 담당자 중심 편성

주도적 활동 강화ㆍ현장 학습 지원

경남교육청은 초등 과학교육 온라인 콘텐츠 `과학다누리`를 개발, 2월 중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9월 미래형 과학 학습 환경 조성을 통한 학생 주도적 과학 탐구 활동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 과학교육 온라인 개발 계획을 수립했다.

`과학다누리`는 `과학 관련 내용을 다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세상`이라는 토박이말로, 도교육청은 학생중심 수업방법 개선을 위해 △현장 지원 중심의 콘텐츠 자료 구성 및 개발 △학교현장의 과학업무 담당자 중심의 콘텐츠 개발에 주력했다.

이번에 개발한 콘텐츠는 교과 내(3~4학년 대상), 교과 외(전 학년 대상) 및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전 학년 대상) 3개 영역별로 총 76편으로 구성했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 내 콘텐츠는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물질의 성질 △자석의 이용 △지구의 모습 △동물의 생활 등 20개 콘텐츠를 개발했다.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 외 영역은 △유기농 배추흰나비 하늘을 날다(배추흰나비 한살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동물을 만났을까? △물로 무게를 잴 수 있다고?(물 저울 만들기) △나는 하룻 동안 얼마나 지구를 오염시켰을까?(환경오염) 등 24개 콘텐츠이다.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1~6학년 대상) 영역은 △지구 온난화 △남극의 추위를 견디는 펭귄의 비밀 △신비한 동물 이야기 △바닷물을 먹는 물로 바꾸는 과학 기술 △생태계 복원을 위한 노력 등 32개 콘텐츠를 개발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76편의 초등과학 온라인 콘텐츠를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 및 e학습터에 탑재해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