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노후생활에 활력 불어넣어요
어르신들 노후생활에 활력 불어넣어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1.02.2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천노인대학이 지난 19일 개강을 했다. 사진은 설천노인대학 개강식.
설천노인대학이 지난 19일 개강을 했다. 사진은 설천노인대학 개강식.

남해군 노인대학, 본격 운영 돌입

코로나19로 50명 이하로 수업 진행

남해군 지역 내 노인대학이 지난 19일부터 설천노인대학(학장 박종업) 개강식을 기점으로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지금까지 일부 노인대학을 제외한 군내 대부분의 노인대학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개강식(입학식)을 늦춰왔다.

남해군은 지난 2월 15일 자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전환되면서 강의실 면적 당 학생 수(4㎡당 1명)에 비례해 50명 이하로 운영할 것을 권고하자, 대부분의 노인대학이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순차적으로 개강식(입학식)을 준비하고 있다.

군내 14개 노인대학은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노래, 농악, 한춤, 건강 체조, 민요 장구,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노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 읍ㆍ면에서 주 1회 이상 진행한다.

향후 노인대학별 개강 일정은 2월 23일 중현노인대학, 설천중앙노인대학, 24일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 부설노인대학, 3월 5일 이동노인대학, 3월 8일 창선면노인대학, 3월 10일 서면노인대학, 3월 18일 삼동합동노인대학이 개강식(입학식)을 갖는다.

지난 19일 열린 설천노인대학 개강식에는 장충남 군수, 류경완 도의원, 이주홍 의장, 정현옥 군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박종업 학장은 "코로나 19로 노인대학 운영에 인원 제한이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운영수칙을 준수해 설천면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활력을 불어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