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22 (일)
경남도의회 문화복지 위원회 김영덕 경남예술진흥원장 경과보고서 채택
경남도의회 문화복지 위원회 김영덕 경남예술진흥원장 경과보고서 채택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2.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9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 인사검증을 했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9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 인사검증을 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9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영덕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원회는 각종 자료와 서면, 구두질의 등을 거쳐 김 후보자가 문화예술진흥원장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성과 도덕성, 준법성 등을 검증했다.

위원회는 김 후보자가 진흥원 비전과 목표를 이해함에 있어서 다소 부족하고, 진흥원 청사 이전, 코로나19 사태 지속에 따른 문화예술인 긴급 지원정책 등 현안과 관련한 일부 질의에 명확한 답변이 되지 못한 점을 언급했다.

또 후보자가 일본 등 해외 근무경력이 많고, 경남 지역에 연고가 없어 도내 지역별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현안 파악과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다.

김 후보자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오래 근무한 실무경험은 정부 공모사업 예산 확보와 경남 문화예술사업의 해외진출 등 경남 콘텐츠의 전국화와 글로벌화를 이끄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했다.

위원회는"기존 문화예술 자원을 뿌리사업으로 삼아 이것을 활용하고 응용하는 콘텐츠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며, "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와 지역 고유 캐릭터 개발 등 경남만의 특화된 문화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려는 강한 의지가 보인다"고 언급했다.

박정열 위원장은"후보자는 앞으로 문화예술과 콘텐츠산업이 경남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주력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사검증 경과보고서는 인사검증 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 도지사에서 송부하도록 돼있다. 도지사는 위원회가 채택한 경과보고서가 송부되면 이를 참고해 임명 여부를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