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6 (금)
김일권 양산시장, 공공시설물 건립공사 관련
김일권 양산시장, 공공시설물 건립공사 관련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1.02.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18일 덕계동행정복지센터 일원 공공시설물 건립공사장 민원현장을 점검했다. 사진은 공사현장을 돌아보는 모습

시민고충 민생현장 소통행보

김일권 양산시장은 지난 18일 덕계동행정복지센터 일원 공공시설물 건립공사로 인해 발생한 민원현장을 점검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했다고 21일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시장실’로 진행된 이날 현장행정에는 김일권 시장과 함께 서진부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들이 동행했으며, 국민신문고(시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시나브로복지관·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에 따른 주변 도로 안전문제와 인근 시립어린이집 보육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확인했다.

김 시장은 공공시설물 건립공사로 인한 덕계회야길 도로 안전에 대해 공공시설물 주변 도로 보행공간 확보, 주정차 계도 강화 등을 검토하기도 했으며, 아울러 현재 건립 중인 발달장애인복지관 주차공간 확대 추진도 가능여부를 타진해볼 계획이다.

또 시립어린이집 원생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공사과정에서 발생되는 소음·진동 예방을 위해 소음 및 방진 설비를 강화해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등·하원 안전통로를 만들고, 등하원차량과 중장비차량 동선분리 등을 통해 안전대책을 수립하도록 했다.

김일권 시장은 “시민복리를 위한 공공시설물 건립이지만 세심하지 못한 공사진행으로 인해 또 다른 피해를 야기해서는 안 된다”며 “공사현장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민원이 있겠지만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