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4 (목)
"10시까지 영업은 `탁상 조치` 차별 말라"
"10시까지 영업은 `탁상 조치` 차별 말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02.17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남도지회가 영업 제한 해제를 촉구하고 있다. / 연합뉴스
17일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남도지회가 영업 제한 해제를 촉구하고 있다. / 연합뉴스

도내 유흥업 종사자 집회

민주당 도당→도청 행진

현실적 개선책 마련 촉구

"유흥업 종사자를 벼랑 끝으로 내모는 정부의 편파적인 정책을 당장 중단하라"

한국 유흥음식업중앙회 경남도지회는 17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앞에서 집회를 열어 이같이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경남지역 유흥업종 종사자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경남도청 앞까지 1.4㎞가량을 행진했다. 차량 20대도 동원됐다.

경남도지회는 행진 과정에서 손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생계곤란을 호소했다.

이들은 "정부의 집합금지 명령이 130일간 지속돼 경제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후 10시까지로 영업 제한이 완화됐지만 유흥업소의 특징을 전혀 고려하지 유야무야 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유흥업종은 통상 늦은 밤 방문객이 몰리는 데 오후 10시로 영업시간을 제한하면 실제 영업시간은 1~2시간으로 피해가 크다는 주장이다.

이들은 방역 당국의 이런 조치에 대해 `탁상 조치`라고 지적하며 집합 금지를 해제해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강제 휴업에 따른 손실을 보상하고 휴업 기간 세금과 임대료 등을 감면해달라고 요구했다.

지난 13일 거창에서는 40대 유흥업종 종사자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경남도지회는 영업 중단으로 자금난에 시달린 것이 극단적 선택의 이유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