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53 (목)
경남교육청, 직업교육 사업 선정
경남교육청, 직업교육 사업 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2.1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경남교육청이 지난해 12월 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화상 심층 면접 등을 받는 모습.
사진은 경남교육청이 지난해 12월 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화상 심층 면접 등을 받는 모습.

항공 산업 분야 진주시 등 협업

교육부가 신규 추진하는 직업계고-지역협업 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 경남교육청이 최종 선정됐다.

경남교육청은 진주시, 사천시, 고성군과 함께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작년 12월 항공 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신청했고 서류 심사 및 화상 심층 면접 등의 공개 경쟁을 통해 당당하게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선정 결과는 5개 사업자 선정에 12개 시도가 경쟁하는 등 여러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진주시, 사천시, 고성군의 지자체와 유관기관 및 항공 관련 기업이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준비해서 이룬 값진 결과였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교육지역협력위원회 운영을 통해 지구 내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지역대학 간 연계를 기반으로 지역 산업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하고 고졸 인재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시도는 해당 산업 분야에 대해서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교육지구로서의 위상과 지위를 인정받게 되며 사업 기간 동안 관련 예산 및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