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2 (목)
고성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고성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2.1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고용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각종 고용ㆍ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모습.
고성고용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각종 고용ㆍ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모습.

국비 7천만원 확보, 고용센터 협업

취약계층 우선 선발 양성 예정

고성군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7000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ㆍ산업의 고용 관련 기관ㆍ단체 등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일자리창출, 고용촉진 등에 관한 지역의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의 주요 내용은 △지역산업에 적합한 신규일자리 발굴 및 협업 강화를 위한 일자리 협의체 구성ㆍ운영 △코로나19 극복 및 취업 자신감 고취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맞춤형 취업특강 △직업상담사 2급 자격과정 운영이다.

지난해 11월에 신설된 고성고용복지센터와 협업해 군민들의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직업상담사 2급 자격과정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해 자격취득을 돕고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고성군의 맞춤 일자리 전문가로 양성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고용복지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로 이번에 선정된 사업이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구직자들과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